2017년 9월 29일 금요일

[컴퓨터팁]윈도우 10 계산기 메뉴 등록하기(작업표시줄, 시작메뉴)

윈도우 10 계산기 메뉴 등록하기(작업표시줄, 시작메뉴)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평소에 자주 쓰던 메뉴/기능을 못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중에 하나가 계산기..!
그래서 계산기를 쓰기 편하게 작업표시줄에 등록하는 방법과
시작메뉴에 쓰기 편하기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실행 단축키를 이용해서 실행 메뉴를 열어줍니다. '윈도우키 + R'

계산기 실행 명령어인 Calc을 입력하고 엔터!!!


 계산기가 실행되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계산기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열린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계산기를 꺼주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작업표시줄에 계산기 메뉴가 고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다음은 계산기를 시작 메뉴에 위치 시키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 메뉴에서 '모든 앱'을 클릭하여 전체 메뉴를 열어줍니다.


에 있는 계산기를 찾아서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드롭합니다.


계산기 메뉴가 쓰기 편하게 시작메뉴로 등록되었네요~^^

전체적인 디자인이 심플하게 변해서 보기 좋지만,
익숙한 모습이 아니라 차차 적응해가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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