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20일 화요일

애플워치, 사용자 건강을 생각하다.

애플워치, 사용자 건강을 생각하다.


레딧(Reddit)을 통해서 애플워치 사용자들의 글을 보면 애플워치를 통해서 자신의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는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애플워치가 단순한 스마트워치가 아니라 사용자가 건강한 삶을 사는데 도움을 주기위한 피트니스용품이라는 점을 알 수 있는데요.

다양한 보조기기들을 이용해서 운동상태나 건강상태를 모니터닝하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세나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애플워치의 기능은 값비싼 보조기기가 없이도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기능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 심박수의 이상을 감지해서 유저에게 알려주는 기능인 '고심박수 알림'의 기능을 보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워치앱을 통해서 심박수 메뉴에 들어가면 '심박수 알림'이 있습니다.

고심박수를 설정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밑에 설명글을 보면, 10분 동안 활동이 없는 것으로 보이는 상태에서 심박수가 120 BPM(Beats per minute)이상으로 오르면 애플워치가 감지하여 경고 알림을 보내준다는 내용입니다.



흔히 심장이나 심혈관 등의 문제가 발생되면 심박수가 올라가고 심장에 무리가 생겨 심정지 등의 위급한 상황이 초래된다고 합니다. 애플워치는 이런 상태를 심박수 모니터링을 통해서 감지해서 사용자에게 경고를 함으로써 사용자의 건강한 삶을 지키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역시 애플워치는 사용자의 피트니스(Fitness), FIT한 건강한 삶에 목표를 둔 기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애플(Apple Inc.)은 심박수 연구를 위해서 애플워치를 통한 심박수 정보를 수집한다고 밝혔는데요, 이 또한 애플워치가 단순한 스마트워치가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내용출처: http://applewatchforum.blogspot.kr/2018/02/life-saver-applewatch.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