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15일 금요일

[블로그관리]네이버블로그 검색에 많이 노출되는 방법


[블로그관리]네이버블로그 검색에 많이 노출되는 방법

우리나라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검색사이트는 네이버(naver)입니다.
블로그 통계를 보면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네이버의 블로그서비스를 통해서 블로그를 하는 경우는 그 어떤 경우보다 네이버검색을 통한 블로그 유입이 중요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가 점점 늘어나고, 의미없는 광고성 블로그가 늘어나면서 사용자들에게 더 유의미한 검색결과를 주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 노출을 제한하는 블로그게시물

네이버에서는 아래와 같은 블로그게시물에 대해서 검색노출을 줄이고 있다고 합니다.
  1. 타인의 상품을 단순 홍보하는 글
    요즘에 블로그를 통한 홍보를 많이 하다보니, 실제 제품을 사용한 후기가 아니라 업체로 부터 자료를 제공 받아서 홍보성 게시물을 게시하는 블로그가 많습니다.
  2. 비체험후기 위주의 글
    위와 비슷하게 실제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서 업체의 자료만 가지고, 마치 사용한 것과 같이 홍보성 후기 게시글을 게시하는 블로그가 해당됩니다.
  3. 성인게시글과 같은 유사 불법게시글
    성인 또는 불법 게시물은 아니지만, 미성년자에세 유해한 유사 불법게시글의 노출을 주이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성형, 다이어트 관련되서 불법에 해당되는 시술글, 사행성 홍보글 등도 노출제한에 해당됩니다.

네이버 검색에 많이 노출되는 블로그 게시글

그럼 네이버에서 응원하고 있는 검색에 노출이 잘되는 게시글의 유형을 보겠습니다.
  1.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블로그 게시글
    특정 영역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담고 있는 블로그 게시글
  2. 직접 경험하거나 자신의 생각을 잘 나타낸 게시글
    남들이 쉽게 체험하지 못하는 경험이나, 사회현상이나 이슈에 대해서 본인의 생각을 반영해서 해석하거나 분석한 글
  3. 사용자 중심으로 작성된 상품의 후기나 리뷰
    단순한 상품광고 목적이 아니라, 상품에 대한 전문가적인 지식과 충분한 경험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가 블로그글을 보고 제품의 구매나 사용에 대해서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작성된 게시글
 
대부분의 블로그가 개인경험을 통한 사용후기, 방문후기, 시식후기가 많고, 광고성 홍보글도 많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통해서 들어간 블로그 게시글이 기대와 다르게 광고물이거나, 너무 단순한 경험글이라서 실망하는 경우가 있지요.

블로그 검색 노출 잘되게 운영하는 방법

이런 부실한 블로그는 검색 사용자의 불편을 가중시키기 때문에 네이버에서도 의미있는 검색 결과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관리하시는 분들은 위에 네이버 검색에 노출이 잘되는 게시글의 특성을 파악하셔서 게시글을 만들면, 더 알찬 내용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