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2일 금요일

[생활팁]가족카드 혜택과 발급방법




[생활팁]가족카드 혜택과 발급방법


신용카드를 보면 가족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가족카드는 본인 외에 만 18세 이상인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사위, 며느리 포함), 본인의 형제자매에 한해서 가족의 명의로 신용카드를 추가발급 받는 것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신용으로 발급받기 때문에, 보통은 결제를 본인의 계좌로 합니다.

가족카드 혜택

카드사의 카드상품에 따라서 가족카드 발급이 가능한 경우도 있고 발급이 안되는 카드도 있습니다. 또한 가족카드 발급이 되는 경우는 발급매수가 무제한이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카드사의 안내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족카드는 본인이 가입한 카드상품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가족카드의 장점과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회비 면제

보통 가족카드를 신청하면 카드는 1개에서 여러개로 늘어나지만, 하나의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연회비가 없습니다.
그러나, 본인카드의 연회비를 통해서 특별혜택을 주는 카드의 경우는 가족카드에 대해서도 연회비를 적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라도 본 카드의 연회비보다 매우 저렴하게 할인된 연회비가 적용되기 때문에 연회비 절약이 가능합니다.

가족카드 혜택: 연회비 절약
가족카드 혜택: 연회비 절약

전월실적 이용금액 통합

대부분 카드사에서 카드사 혜택을 받기 위해서 전월 이용금액 실적에 제한을 둡니다. 카드혜택이 좋을수록 요구하는 전월실적이 높은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가족카드를 활용해서 지출을 한 곳으로 모으면, 전월실적을 달성하기 유리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카드사에서 카드에 따라서 전월실적을 가족카드라도 별도로 관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족카드 전월실적 별도관리되는 경우
가족카드의 전월실적이 별도관리되는 경우

카드한도는 통합, 소득공제는 별도

가족카드는 본인의 신용을 가지고 여러장의 카드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전체 카드의 한도는 본인의 한도에 따라 통합되어 관리가 됩니다.
하지만, 카드명의는 가족카드를 발급 받은 가족에게 있기 때문에 소득공제는 별도로 구분이 됩니다.

가족의 신용등급이 낮아도 카드발급 가능

가족 구성원 중에 신용카드가 필요하지만, 소득이 없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에도 가족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신용등급이 너무 안좋은 경우는 카드발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가족카드는 가족구성원이 개별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카드사에서는 가족카드로 생기는 과도한 혜택(?) 때문에 가족카드 발급 기준을 높이거나, 별도 추가 연회비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나, 그래도 다양한 혜택과 지출관리가 용이한 측면 때문에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가족카드 발급방법

가족카드는 일반 카드 신청하는 방법과 똑같습니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본인이 가입한 카드 상품에 한해서 발급이 가능하고, 가입한 카드상품이 가족카드를 지원해야 가능합니다.

가족카드 발급방법
가족카드 신청

가족카드 신청은 인터넷, ARS콜센터, 카드사 지점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시 가족카드를 발급 받을 명의자의 개인정보가 필요합니다.

인터넷이 편리하신 분은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콜센터를 통해서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콜센터 연결하는데 시간이 좀 소요되지만, 신청하면서 생기는 의문점을 바로바로 물어서 답변을 받을 수 있고, 신청후 진행사항 등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