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4일 수요일

하이패스 영수증 간단하게 PDF로 저장하기(프린트하기)




하이패스 영수증 간단하게 PDF로 저장하기(프린트하기)

 
--------------------- 업데이트 :  2019-04-04 시작 ---------------------
 
하이패스홈페이지(하이패스 통합 서비스)가 새로 개편되면서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조회로 들어가는 방법이 좀 변경되었고, 사용내역 조회는 기존의 방법과 동일합니다.
 

하이패스홈페이지 초기화면
하이패스홈페이지 초기화면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바로 로그인하는 곳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먼저 하시고 아래 메뉴에서 '사용내역조회'로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하기_사용내역조회 메뉴
사용내역조회 메뉴

세부내역 조회방법과 PDF로 변환 또는 프린터로 출력하는 방법은 기존과 같으니, 아래 내용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업데이트 :  2019-04-04 끝 ---------------------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아주 편하게 톨게이트를 지나갈 수 있는데요,
가끔씩 자기가 어디를 통과했는지 확인하거나, 회사나 기관에 영수증 제출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들은 비용처리 때문에 하이패스 기록이나 영수증을 회사에 서면이나 이메일 등으로 제출할 일이 많이 있는데요.
그 때 필요한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하는 방법과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하이패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처음 화면을 보면 '통행료 사용내역'이라고 커다란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기존 회원가입하신 분은 바로 이용이 가능하고, 새로 오신 분은 회원가입과 차량등록을 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하면 마이페이지로 자동으로 넘어가는데, 그럼 오른쪽에 있는 바로가기 메뉴바에서 다시 '통행료 사용내역'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통행료 사용내역을 조회하는 화면이 나오면 미리 등록해놓은 하이패스 카드의 정보를 선택하고 조회하고 싶은 기간 등을 선택한후 '조회'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조회 내역이 나옵니다.
출력하고 싶은 영수증을 선택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있는데요. 개별로 체크해주던가 모두 선택하여 '조회'버튼 하단에 있는 인쇄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모두 출력을 위해서 체크박스를 모두 선택한후 '영수증 전체출력'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영수증이 한번에 모여서 '미리보기'화면으로 나옵니다.
'영수증 인쇄하기' 버튼을 눌러서 프린트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전자결재나 이메일 등으로 비용처리를 하는 곳도 많아서, 문서로 출력하는 것보다 PDF로 바로 저장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도 많은데요.
'영수증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인쇄'창에서 기본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Microsoft Print to PDF'를 선택하면 인쇄되는 문서와 똑같은 PDF문서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혹시 'Microsoft Print to PDF'가 없으시면, 'print to PDF 변환'으로 검색하셔서 PDF 프린트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주시면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일매일 더 흥미롭고 유용한 잡학잡식한 정보를 받고 싶으시면
팔로우해 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