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1일 일요일

[블로그관리]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은행 계좌 등록하기

옛날에는 애드센스에서 수익금이 발생하면 수표를 통해서 보내줬습니다.
지금도 수표로 받을 수 있지만, 수표로 받으면 은행에 가서 수표를 환전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제는 좀 편한 방법이 생겼는데요.

바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은행계좌로 지급해주는 것 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은행에 외환계좌를 개설해야 됩니다.
외환계좌는 외환을 외환으로 보관할 수 있는 통장입니다.
예를 들어서, 미국 달러 외환계좌를 개설하면 해당 계좌에 미국 달러를 입금하고 출금할 수 있습니다.
외환 계좌를 개설하면 외환 이체나 외환을 받을 때, 환전할 때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외환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때, 분실위험이 있는 수표보다는 외환계좌를 통해서 받는게 좋겠지요.

이제 외환계좌를 애드센스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시고 메뉴를 보면 '지급'이 있습니다.


메인메뉴

지급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지급 받는 방법'을 추가 또는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지급 수단 관리

전 이미 결재 수단을 등록해서 추가를 하겠습니다. '결재 수단 관리'를 통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 버튼

그림만 봐도 어떤 것을 하는지 알겠지요. '결제 수단 추가'

결제 수단 선택

결재 수단 추가를 보면 두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와 '새 수표 세부정보 추가'가 있습니다.
'새 수표 세부정보 추가'는 수표를 배송해줄 주소(영문)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저희는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해보겠습니다.

계좌정보 입력

위에 그림을 보면 파란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을 입력하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미국회사라서 영어를 기본으로 합니다.

특히 은행의 이름과 은해의 SWIFT코드는 제대로 확인하고 입력해주셔야 됩니다.



계좌번호는 반드시 외환통장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셔야 됩니다.
모두 입력해주시고 밑에 '기본 결제 수단으로 설정'을 체크해주시고, 그래 '저장'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완료

위에 그림처럼 계좌가 등록 됐으면 완료된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이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면 은행계좌를 통해서 송금이 되겠지요.

그러나 수익금이 바로 지금되는 것이 아니고, 보통 매월 초에 전월에 대한 수익금이 산정되고, 그후 수익에 대한 확인 과정을 하게 되는게 그 기간이 보통 2주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익금 지급은 지급 기준액이 도달한 다음달의 마지막 주에 지급된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서 11월에 애드센스 수익금이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면, 다음달인 12월 말에 지급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2018년 11월 10일 토요일

침수라서 고객과실? 스마트폰 방수 제대로 알기(IP등급)

방수

방수가 되는 스마트폰인데 고장이 나서 서비스센터에 갔더니 침수로 인한 고장이라고..?
침수라서 보증수리가 안된다고..?

이런 얘기를 주변에서 들을 수 있는데요.
방수가 된다고 하는 스마트폰 광고를 보면 빗속에서도 막 사용하고,
핸드폰에 모가 묻었다고 손 씻을 때 같이 물로 닦기도 합니다.

과연 스마트폰의 방수 성능은 어떻게 되는지 진짜 방수가 맞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를 광고하면서 '방수'라고 하는 표현을 쓰지 않습니다.
방수라는 어감이 물을 100% 막아줄 것 같지만,
영어로 보면 'water proof'와 'water resistance'로 구분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우리가 생각하는 방수는 'water proof'지만, 실제로 적용되는 것은 'water resistance'입니다.



그럼 이 'water resistance', 내수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휴대폰)을 보면 방수와 방진에 대한 등급이 있습니다.
보통 IP68, 이런식으로 나오는데요.
IP 등급(IP code)은 IEC(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국제전기기술위원회라는 곳에서 만들어진 국제규격입니다.  IP 등급은 IEC 60529: DEGREES OF PROTECTION PROVIDED BY ENCLOSURES(외함 밀폐 보호등급)에 의해 정의됩니다.

그 내용을 간단히 보면,
IP뒤에 나오는 1번째 자리는 방진, 2번째 자리는 방수를 나타내는 등급입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 XS의 방수방진 등급인 IP68은 방진이 6등급, 방수가 8등급인 것이죠.
그럼 밑에 표를 통해서 방진과 방수 등급의 내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진등급 상세

방수등급 상세

위에 표를 보고 아이폰  XS의 방진 방수 능력을 다시 해석하면,
IP68: 완전 밀폐되어 약간의 먼지도 통과시키지 않는 방진능력과 1m이상의 제조사가 권장하는 깊이의 물속에서 보호가 되는 방수능력, 제조사(애플)에서는 최대 2m 수심에서 최대 30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IP68등급입니다. 별도로 최대 수심과 지속 시간은 제조사별로 확인을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웨어러블 스마트기기인 스마트워치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스마트워치에 대해서도 위에 IEC 60529의 IP등급을 많이 사용하지만, ISO 규격인 ISO 22810:2010, Horology – Water-resistant watches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규격은 방수시계에 대해 정의한 것으로 대표적인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는 이 규격에 의거해서 방수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수능력에 대해서 유의해서 생각해볼 사항이,

서두에 언급한 내용으로 침수로 인한 배상이 고객과실로 나오는데, 그 이유는 위와 같이 제한된 조건의 방수능력의 한계를 고객이 초과하지 않았음에도 침수가 되었다는 것을 증명해야 되는데, 고객 입장에서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침수는 고객의 과실로 판단한다고 합니다.

또한, 위의 제한된 수압, 제조사에서 정한 수심(해당 수심에서 발생하는 수압)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크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상수도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수압이 1.5 ~ 4 정도라고 합니다. 그럼 만약 수압이 4인 수도에서 손을 씻고 스마트폰을 같이 씻는다면 침수가 될 가능성이 생기는 것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전자기기의 방수는 실링(sealing)을 통해서 발휘가 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고무빠킹(rubber packing)과 비슷한 것으로 케이스 등의 틈을 실링을 통해서 막게 되는데, 비누나 샴푸, 땀 등이 실링의 열화(손상)을 촉진하여 방수능력의 저하를 가지고 옵니다.
그러니 샤워하거나, 비누로 손 씼으면서 방수 스마트폰도 같이 청소하는 것은 위험한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2018년 11월 5일 월요일

외환 송금을 위한 은행별 스위프트(SWIFT) 코드 정리

외환 송금을 위한 은행별  스위프트(SWIFT) 코드 정리

외환을 국내 은행으로 받을 때, 필요한 것이 은행의 SWIFT 코드입니다.

SWIFT는 Socity for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의 약자로 국제금융기관간의 통신주소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인터넷의 WWW가 있듯이 은행간의 네트워크에는 SWIFT 코드가 있는 것이죠.

근데 이게 평소에는 필요가 없다가 꼭 쓸라고 하면 찾기 쉬지 않은데요.

은행별로 외환 송금 받을 시 필요한,
SWIFT코드와 영문은행명과 영문주소 정리해보았습니다.

은행명: KB국민은행

SWIFT CODE/BIC: CZNBKRSE
은행 영문명: KOOKMIN BANK
은행 영문주소: #26, Gukjegeumyung-ro 8-gil, Yeoungdeungpo-gu, Seoul, Korea

은행명: KEB하나은행

SWIFT CODE/BIC: KOEXKRSE
은행 영문명: KEB HANA BANK
은행 영문주소: KEB HANA BANK, HEAD OFFICE, EULJIRO, JUNG-GU35, SEOUL, KOREA

은행명: NH농협은행

SWIFT CODE/BIC: NACFKRSE
은행 영문명: Nonghyup Bank
은행 영문주소: 120, TONGILRO, JUNG-GU, SEOUL, KOREA

은행명: 우리은행

SWIFT CODE/BIC: HVBKKRSE
은행 영문명: Wooribank
은행 영문주소: 1585 Sangam-dong, mapo-gu, Seoul, Korea

은행명: 신한은행

SWIFT CODE/BIC: SHBKKRSE
은행 영문명: SHINHAN BANK
은행 영문주소: 20, SEJONG-DAERO 9-GIL, JUNG-GU, SEOUL, SOUTH KOREA




은행명: IBK기업은행

SWIFT CODE/BIC: IBKOKRSE
은행 영문명: INDUSTRIAL BANK OF KOREA
은행 영문주소: 50, ULCHIRO 2-GA, CHUNG-GU,SEOUL, SOUTH KOREA

은행명: 한국씨티은행

SWIFT CODE/BIC: CITIKRSX
은행 영문명: Citibank Korea Inc
은행 영문주소: 24 Cheonggyecheon-ro Jung-gu Seoul Korea

은행명: SC제일은행

SWIFT CO DE/BIC: SCBLKRSE
은행 영문명: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은행 영문주소: 47, Jong-ro, Jongno-gu, Seoul, Korea

은행명: 부산은행

SWIFT CODE/BIC: PUSBKR2P
은행 영문명: BUSAN BANK
은행 영문주소: 30 MUNHYEONGEUMYUNG-RO, NAM-GU, BUSAN, KOREA

은행명: 경남은행

SWIFT CODE/BIC: KYNAKR22
은행 영문명: Kyongnam Bank
은행 영문주소: 642, 3·15-daero, MasanHoewon-gu, Changwon-si, Gyeongsangnam-do, Korea

은행명: DGB대구은행

SWIFT CODE/BIC: DAEBKR22
은행 영문명: Daegu Bank
은행 영문주소: 111, OKSAN-RO (CHILSEONG-DONG 2-GA), BUK-GU, DAEGU, 41593, REPUBLIC OF KOREA

은행명: 광주은행

SWIFT CODE/BIC: KWABKRSE
은행 영문명: Kwangju Bank
은행 영문주소: 225 Jebong-ro, Dong-gu, Gwangju, S.Korea

은행명: SH수협은행

SWIFT CODE/BIC: NFFCKRSE
은행 영문명: National Federation of Fisheries Cooperatives
은행 영문주소: 11-6 Sincheon-dong Songpa-gu Seoul S.KOREA

*기준일: 2018.11.06





SWIFT 코드 입력란이 8자리시 상기 코드 입력하면 됩니다.
9~11자리를 요구하는 곳이 있는데 그럴 때는 XXX 또는 공란으로 처리면 된다고 합니다.

위에 스위프트 코드를 보면 기준일이 있습니다.
은행의 스위프트 코드라는 것이 쉽게 변경되는 것은 아니지만, 은행의 통폐합이나, 은행명이 변경되는 경우에 따라서 변경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위 기준일에 직접 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내용이라 금방 변경을 안될 것입니다만, 중요한 거래나 금액이 많은 경우는 반드시 은행 공식홈페이지나 은행 고객센터 등을 통해서 재확인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어버젼: Korean banks SWIFT Code/BIC collection

2018년 11월 4일 일요일

[직장인팁]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끝맺음 인사 알아보기

[직장인팁]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끝맺음 인사 알아보기

한글을 사랑하는 사람이지만,
가끔씩 영어로 이메일(E-mail)을 보내야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평소에 업무로 계속 메일이 왔다갔다하는 경우나 친분이 있는 경우는 메일을 보내기 어렵지 않은데, 처음으로 보내거나, 격식을 차려야 되거나 하면 왠지 메일 쓰기가 어려워집니다.

저도 이번에 업무 관련 문의사항이 있어서 가보지도 못한 켈리포니아 정부기관 쪽에 메일을 보냈는데, 내용은 어찌셨는데, 끝맺음(Closing)을 어쩌해야 되나 몰라서 찾아보고, 잘 정리해놓으면 유용할 것 같아서 포스팅합니다.

먼저 업무상 메일(Business mail)을 마무리 할 때는 아래 5가지를 포함하고 있으면 좋다고 합니다.


1. 맺음말(Closing Remark)

"Best regards", "Sincerely" 등과 같은게 맺음말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올림", "배상" 등의 표현이라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끝 맺음말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따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디지털서명 또는 서명(Digital Signature or Full Name)

맺음말 밑에 디지털서명이나 서명을 넣어주면 좋습니다.
메일 처음에서 자신을 소개하겠지만, 마지막에도 서명과 디지털서명(사인)을 넣어주면 더욱 신뢰가 가는 메일이 되겠지요.


3. 직급과 회사명(Title and Company)

자기가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과 소속을 나타낼 수 있는 직급과 회사의 정확한 명칭, 정식 회사명을 포함해주어야 합니다.


4. 연락처(Contact Information)

업무를 하다보면 메일 가지고는 부족한 부분이나, 급하게 확인할 사항 등이 있을 때 매우 유용한 것이 바로 연락처입니다.  보통 이메일, 휴대폰번호, 사무실번호를 넣고 회사 주소까지 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에서 맺음말을 제외하고는 자신의 명함을 메일 끝에 넣어준다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맺음말(Closing)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편지와 같게 이메일에서도 맺음말은 상황을 고려해서 씁니다.

캐주얼한 메일에서 맺음말을 너무 격식차린다면 받는 사람이 불편할 수 있겠죠.

그럼 비즈니스 메일에 자주 쓰이는 격식있는(Formal) 표현을 알보겠습니다.

Best regards,
Kind regards,
Regards,
Sincerely,
Sincerely yours,
Yours sincerely,

Thank you,
With appreciation,
With gratitude,
Yours truly,

자주 쓰는 표현은 굵게 표시했습니다. 단어의 뜻과 상관없이 정중한 마무리 인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소에 친분이 있다면 좀더 부드러운 표현으로 'Cheers', 'Thanks' 등의 표현을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영어 이메일의 끝맺음의 예시가 아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예시 ----------
Name
Sales Representative 
Sales Department
T  +82 00 000 0000 
F  +82 00 000 0000 
M +82 10 0000 0000E  
email@email.com
Company name Co., Ltd.
www.companyname.com



2018년 10월 24일 수요일

공유오피스?! 공유오피스를 알아봅시다.


요즘 공유 경제 라는 말
많이 들어 보셨죠.?


공유경제

 소유의 종말, 이제는 공유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공유경제의 대표사례를 말씀드리면 쉽게 이해가 가실 거에요

자동차를 사지않고 사용하는 카 셰어링 “쏘카”
자가용으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버”

이 두개만으로도 공유경제가 무엇인지 짐작이 가시죠?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주목받고 있는 공유경제란


어떤 공간이나 서비스 등 ‘소유’의 개념이 아닌 ‘나눠쓰는’ 사회경제 모델을 말하는데요
점차 공유 경제가 우리생활속에 자연스럽게 자리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 얼마전 '카카오T 카풀' 택시업계에서 말 많죠?
이또한 공유경제의 한 모델 입니다.

공유오피스

그럼 공유 오피스?
넌 뭔데?
라고 하실텐데요

공유 오피스(Share office)라는 단어도 사용된지 오래 되진 않았어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위워크’라는 공유오피스가 한국에 진출하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위워크, 패스트파이브, 르호봇 정도가 선두주자 인 것 같아요

최근 밀레니얼 세대의 요구에 발맞춰 ‘공유경제’가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특히 사무공간 이외의 각종 편의 시설을 입주 기업과 함께 쓰는 ‘공유 오피스’는 점점 확장하는 추세입니다.

공유 오피스라는 기사만 검색해도 이와 같이 나오네요

공유오피스 검색결과


서울 공유 오피스 증가 추세 그래프를 보시면 더 쉽게 다가오실 것 같아요

서울 공유오피스 추이

합리적인 가격에 어디서든 쉽게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되겠죠

단순 사무공간만을 의미하기 보다는 창업하시는 분들이 모여 네트워킹 하고 협업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는 샘이죠

윈윈


반면, 단점들도 물론 존재 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한 공간에서 이용하는 만큼
소음의 문제나, 정말 네트워킹이 활성화 되는지에 대한 실효성 문제, 기업의 규모가 커질수록 비용이 증가하는 문제, 내부 사용자 규제, 국내 정서상 폐쇄적인 공간을 선호하는 계층의 만족도 등
나열하니 단점이 더 많네요 ..

그래도 이렇게 증가하고 있다는건
어쨌든 굉장히 매력적인 공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회가 되면 저도 한번 써보고 싶네요!


여기까지.
얕은 지식으로 풀어본
공유 오피스 였습니다.


2018년 10월 8일 월요일

플라스틱통 김치냄새 친환경적으로 제거하는 5가지 방법

얼마 전에 뉴스 기사에서 김치는 플라스틱 통에 보관하는게 가장 맛이 좋고 오래간다고 했던 걸 읽은게 기억나는데요.

근데 김치를 담으면 사용할 때는 모르는데, 씻고 나면 플라스틱 통에 냄새가 안 빠져서 문제인데요. 특히 냄새나는 플라스틱 통에 다른 것을 담으면, 냄새도 배고..
다시 김치를 담으려고 해도 냄새 때문에 찜찜한데요.

그래서 플라스틱 통에 김치 냄새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설탕의 끈적함을 이용


설탕의 끈적함을 이용

가장 구하기 쉽고 의외의 방법인 설탕을 이용한 냄새제거 방법입니다.
먼저 냄새가 나는 플라스틱 통에 물과 설탕을 2:1이나 3:1로 넣고 뚜껑을 닫아 설탕이 물에 잘 녹도록 흔든 후 다 녹은 설탕물을 통 안에 넣고 하루 정도 나두면 냄새가 제거된다고 합니다.
설탕이 냄새를 흡수한다고 하네요.

2. 태양의 힘, 햇볕 살균


김치 등을 담은 플라스틱 통을 세제로 깨끗하게 닫고서,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나두고 잘 말리면 된다고 합니다.
사실 이 방법은 가장 쉽기도 하고, 흔히 쓰는 방법이지만. 제 생각에 좋은 방법은 아닌거 같습니다. 저희 어머니도 옛날에 이 방법을 많이 썼는데, 효과가 그리 좋지 못한 것 같고, 특히 플라스틱이 햇볕의 UV에 열화될 가능성이 있어서(플라스틱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하지만 일광소독의 효과로 살균은 잘 될 것 같네요.




3. 만능세제 베이킹소다 활용


만능세제 베이킹소다

요즘 친환경 세제로 각광을 받고 있는게 베이킹소다인데요. 채소부터 그릇까지 거의 모든 것에 쓰이는 만능세제처럼 사용되고 있습니다.
베이킹소다가 물에 녹으면 알칼리 용액이 만들어지는데, 이것이 플라스틱 통 표면에 남은 냄사 유발물질이나 세균 등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베이킹 소다를 물에 잘 풀고, 그릇이나 플라스틱 통에 완전 잠기게 해서 약 30분 정도 담가두면 냄새가 잘 제거된다고 합니다.(30분으로 안 빠지면 하루종일 담그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4. 밀가루, 쌀뜬물 이용


밀가루 이용

방법은 밀가루를 풀은 물이나 쌀뜬물을 냄새가 나는 플라스틱 통에 가득 담고, 하루 정도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입니다.
그럼 밀가루나 쌀뜬물의 탄수화물입자가 냄새를 흡수하여 냄새가 제거되다고 합니다.

5. 친환경 살균제, 식초 이용


친환경 살균제 식초 이용

베이킹소다와 더불어서 친환경 살균제로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식초'인데요.
식초의 살균능력을 이용해서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과 잔여물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냄새가 나는 플라스틱통에 식초와 물을 2:1로 섞은 물을 담고 하루 정도 나두면 됩니다.

플라스틱 밀폐용기의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위에 5가지 알아봤는데요.

이외에도 원두커피 찌꺼기나 양파껍질, 귤/오렌지 껍질 등을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 경험상 이전 냄새는 사라지는데, 다른 냄새가 생기는지라.. 예를 들어 원두커피는 통에서 원두향이 납니다. 잘못해서 이전 냄새와 새로운 냄새가 섞이면..ㅜㅜ

아무튼 그래서 찾아본 냄새제거 방법 중 가능성 있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냄새의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는데, 음식의 잔여물과 세균입니다.


보통 표면에 남은 음식잔여물에 세균이 번식하면서 더 냄새가 나게 되는데, 평소의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세척과 소독을 하면 냄새도 줄이도 더욱 깨끗한 생활이 가능하겠습니다.



English Version of "How to remove Kimchi smell from a food container in Eco-friendly way"

2018년 10월 7일 일요일

홈플러스 계산착오 보상제도 체험

저희는 집에 홈플러스가 가까이 있어서 홈플러스를 자주 방문하는데요.

홈플러스에 가면 고객서비스센터에 고객서비스제도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계산착오 보상제도'를 이번에 체험하게 되어서 포스팅합니다.



홈플러스 계산착오 보상제도 체험기

계산착오 보상제도는 상품계산시 착오로 인해서 원래 계산되어야 될 금액의 차이가 발생하거나, 상품 이벤트 적용 등이 제대로 적용이 안되어 계산 금액의 차이가 발생할 경우 등의 계산 착오에 대해서 '5,000원'의 현금보상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홈플러스에서 컵라면 '5+1 행사'를 해서 구매했는데요. 이벤트 제품이 적용이 잘 안되서 계산이 다르게 되었습니다.

계산대에서 먼저 할인 적용이 안된 걸 수정하고 차액을 환불 받았습니다.
그냥 가려고 했는데 와이프가 계산착오 보상제도가 있으니, 고객센터로 가보자고 해서 갔습니다.


영수증1

원래는 위에 영수증과 같이 3가지 품목이 계산되고 5+1이 적용되어 할인이 되어야 되는데, 아래 영수증과 같이 2가지 품목으로 계산을 했습니다. 짜파게티큰사발이 할인품목에 포함되어 있는데, 전산에는 반영이 안되어 생긴 현상이라고 하네요.


영수증2

아무튼 고객서비스센터에 가서 영수증을 보여주면서 계산착오 보상제도 받고 싶다고 하니, 담당 직원분께서 직접 계산대 가서 확인하시고, 잘못 계산된 부분에 대해서 다시 정확하게 계산해주시네요.
위에 2가지 품목으로 된 계산은 할인적용을 위한 임시로 한 계산이고 3가지 품목으로 된 계산이 제대로 다시한 계산입니다.

그렇게 계산을 다시 받고, 계산 착오에 따른 보상으로 5,000원을 받았습니다.


5000원 현금보상



보상금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상품권으로 충전하여 카드로 제공해주었습니다.

이전까지 이런 고객보상제도가 있는지 몰랐고, 계산착오시 계산대에서 해결해주면 그냥 갔었는데, 좀 귀찮지만 고객서비스센터를 찾아가면, 나름 보상을 해주네요.

처음 경험해본 기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홈플러스 이용하시다가 이벤트 할인 미적용 등의 계산 착오시 고객서비스센터 방문하셔서 계산착오 보상제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