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7일 수요일

[생활팁]튀김후 남은 기름 재활용(커피필터)



[생활팁]튀김후 남은 기름 재활용


아들이 감자튀김을 좋아해서 감자튀김을 집에서 한번 해봤는데요..
역시나 안먹더군요..ㅜㅜ

그래서 감자튀김은 저와 남편이 맛있게 먹어줬는데, 남은 기름을 어찌할까 고민하다가 인터넷을 찾아봤습니다.

어차피 한번 사용한 기름이라서 잘 보관하면 다음에 튀김할 때나 아니면 다른 요리할 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근데 기름을 보니, 감자튀김을 한 찌꺼기가 좀.. 아니 많이 있어서, 한번 여과를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인터넷에 보니, 커피필터로 여과를 하면 깨끗한 기름이 재탄생한다고 되어있어서, 집에 있는 드립 커피용 필터로 도전해봤습니다.


먼저 기름을 담을 유리병에 커피필터를 잘 고정하고 튀김 기름을 부었습니다!!

여과된 깨끗한 기름이 나오는 게 보이시죠~^^


유전을 발견하면 이런 기분일까요?ㅋㅋ 기름이 커피필터를 통과하면서 튀김 찌꺼기가 걸러지니, 깨끗해져서 다시 사용이 가능하겠다 싶네요.



여기까지만 보면 튀김후 남은 기름 재활용!! 해피엔딩 같은데..

사실.. 이거이거 기름이 커피필터를 통과하는 속도가 천년만년입니다....😑

커피필터가 좋아서(?) 그런지.. 잘 걸러지기는 하는데.. 진짜 한방울 한방울 모으는 기분입니다..
남편한테 기름 줄어들면 계속 부워서 채워놓으라 하니.. 차라리 기름을 짜는게 빠르겠다고 하네요..ㅋㅋ
그래도 시간도 많고 딱히 할 일도 없어서 천천히 천천히 모두 여과하여 재활용 완료!!


남은 찌꺼기 보이시죠!! 생각보다 적네요.ㅋㅋ
필터링된 기름은 깨끗..! 다행이 기름이 많지 않아서 오늘 안에 끝났네요..ㅋㅋ


인터넷만 봤을 때는 커피필터로 금방 여과 될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오래 걸리네요..
아마 필터 종류에 따라서 여과 속도가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드립커피용 커피필터인데.. 생각보다 너무 오래 걸리네요.ㅋㅋ

그래도 튀김하고 남은 기름이 아까웠는데, 이렇게 재활용하니까 나름 환경보호한 기분도 들고 뿌듯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