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5일 월요일

[생활팁]고성군청에서 보증하는 공룡나라 쇼핑몰: 겨울철 보약 굴



[생활팁]고성군청에서 보증하는 공룡나라 쇼핑몰: 겨울철 보약 굴


겨울철에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겨울철 제철 음식중에 하나가 인데요.
바다의 보약이라고 불릴만큼 몸에도 좋고 맛도 좋지요.

특히 겨울철에서는 아주 저렴하게 먹을 수 있고, 싱싱해서 참 좋은데요.
전에 경남에 있을 때는 겨울철에 많이 먹었어서.. 그때 생각이 나서 알아보던 중에,

경남 고성에 사시는 누나가 알려준 경남 고성 군청에서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는

공룡나라 쇼핑몰(링크)

에서 굴을 주문했습니다.
오후 2시 이전까지 주문은 당일 발송된다고 하는데요.
전 운 좋게 1시 조금 넘어서 주문을 했는데, 당일 발송되네요!!
금요일이라 조금 걱정했지만, 다음날인 토요일 오후에 도착했습니다.^^

중요한 정보로.. 가격은 2 kg에 2,4000원이었습니다.

시세 따라서 조금씩 변동한다고 하네요.
냉장포장으로 빠르게 왔습니다~^^

중요한게!!! 공룡나라 쇼핑몰에서는 고성군청의 지원으로 택배비가 무료!! 입니다.
가격도 다른 곳보다 조금 저렴한 듯 합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굴은 안보이네요.ㅋㅋ
얼음이 거의 하나도 녹지 않고 있네요.
날씨가 춥다고 그래도 혹시나 상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안에 얼음도 녹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잘 왔습니다.


저는 그냥 비닐에 담겨서 올거라 생각했었는데, 포장도 제대로 되서 오니 더 믿을 만합니다.
한 팩에 1 kg인데 어른 5명이 먹었는데, 다 못먹겠더군요..(아! 보쌈이랑 같이 먹었습니다.^^)
어른들과 먹느라 사진을 제대로 못 찍어서 아쉽네요.
어른분들도 해산물을 택배도 받았다고 하니까, 걱정하시던데..
먹어보시더니 싱싱하고 굴이 알도 크다고 좋아하시네요~^^

제가 통영 쪽에 있을 때 먹었던 굴과 비교하면.. 솔직히 알은 조금 크기가 작다는 느낌이었는데, 신선도는 뒤쳐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전에 먹을 때는 각굴에서 바로 먹어서 아마 알이 더 크게 느껴졌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굴은 껍질에서 나오면 수분이 빠져서 알의 크기가 좀 줄어든다고 하네요.. 

참고로 각굴로 굴찜해드실 때, 너무 많이 찌면 알이 쪼만해 집니다.ㅋ

아무튼 서해쪽 굴과 다르게, 남해쪽은 알이 통통해서 식감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통영에서 굴을 먹기 전까지는 굴을 안먹었었는데.. 통영에서 처음 먹고나서부터 굴을 먹습니다.^^
그만큼 통영굴은 비쥬얼도 맛도 식감도 좋습니다.

겨울철 추위에 고생하는 몸을 위해 몸보신으로 바다의 보약 '굴'을 드셔보시는게 어떨지요~^^
겨울철 지나면 맛은 떨어지고, 가격을 올라가니!! 이때를 노려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