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8일 금요일

[생활팁]건강상식//녹차의 효능

녹차의 효능


평소에 티백으로 많이 먹는 녹차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느 집을 가도 요즘은 커피와 녹차는 기본으로 준비되어있을 만큼 대중적인 차가 바로 녹차인데요.


녹차의 효능을 알고 마시면 더 좋겠죠~^^


1. 안티에이징(노화 억제)

녹차의 성분 중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탄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C는 활성화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활성화산소가 노화의 주범으로 알려져 있지요..
그리고 비타민C 광고에서 많이 나와 알고 계실 듯하지만, 기미와 주근깨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숙취해소와 피로회복

녹차는 한의학적으로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의 열을 내려줘서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나 몸의 열이 쌓여 생기는 증상을 해소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몸이 원래 찬사람은 많이 마시는 것은 안 좋다고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술을 많이 마시고, 녹차를 마셔주면 오줌을 통해 알코올 성분이 배출된다고 하네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서, 정신집중을 도와주며 졸음 방지의 효과도 있습니다.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도 커피는 못 마시는데, 녹차를 괜찮은 사람이 있는데, 그것은 녹차에 카테킨 성분이 카페인의 흡수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녹차의 카페인이 사람 몸에 적당량만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이라고 하네요.
그래도 너무 많이 마시면 안좋겠죠.^^


3. 치아건강과 입냄새 제거

녹차는 한의학적으로 뼈와 관절을 보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같은 뼈인 치아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치약이나 구강 용품 등을 보면 녹차의 성분을 활용한 제품이 많은데요. 녹차가 치아를 보호하고, 구취를 제거하는 기능 때문인 것 같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카테킨 성분은 충치와 치석을 예방한다고 하네요.
참고로 카테킨은 녹차의 떫은 맛을 담당하고 있다고 하네요.^^




4. 다이어트에 효과적~!

물만 먹기 질려서, 몬가 생각날 때.. 녹차를 먹는 건 어떨까요?
녹차는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다른 음료수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중국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도 차를 많이 마셔서 그렇다고 하지요.
녹차를 많이 마시면 몸의 지방이 쌓이지 않고 배출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녹차는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운동할 때 같이 마시면 다이어트에 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5. 혈관질환 예방

몸 안에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조절하고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카테틴이 녹차에 많이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중금속 제거, 항암효과, 식중독 예방, 살균효과 등이 있다고 하니, 평소에 꾸준히 마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겠죠!


추운 겨울엔 따뜻한 녹차, 여름엔 시원한 녹차로 건강 지키세요~^^









[운동팁]다이어트 보충제의 진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댓글 없음:

댓글 쓰기